구 회장은 지난달 1일 LG상사를 시작으로 이달 7~8일 LG전자까지 주요 계열사 최고 경영진들과 진행한 '컨센서스 미팅(CM)'에서 이 같은 세가지 전략 키워드를 강조하며 모든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이를 기초로 실행하라고 강조했다.
또 구 회장은 철저한 미래 준비와 더불어 고객에게 혁신적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세계 시장에서 한발 앞서 먼저 개발해 시장을 선점할 것을 독려했다.
구 회장은 "고객가치 혁신은 품질, 납기, 고객의 사용경험 등 가장 기본적인 절대가치에 소홀함이 없도록 기본을 충실하게 다지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역설하며 "스마트폰, 스마트TV,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등 분야에서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구 회장은 현재 주력사업으로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물론 액정표시장치(LC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3D TV,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태양광, 자동차용 배터리 등 LG가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분야에서는 투자와 인재 확보 및 육성을 통 크게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적기 투자'를 통해 LCD 및 OLED등 대규모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은 시장상황을 면밀히 검토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연구개발(R&D)과 해외영업 등을 망라한 전분야에서 우수 인재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LG의 컨센서스 미팅은 구본무 LG 회장과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및 사업본부장들이 만나 각사의 전략을 합의?결정하는 LG만의 차별화된 전략회의로, 1989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2년째 지속되고 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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