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를 운영하는 국민권익위원회는 2010년 국민신문고를 통해 처리된 53만여건의 온라인 민원처리실태를 분석한 평가결과를 9일 발표했다.
전체적으로 온라인 민원서비스의 질은 평가제도 도입 후 4년 동안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처리기간 준수율은 2009년 97.4%에서 2010년 98.9%(1.5%포인트 상승)로, 민원답변 성실도는 2009년 92.3점에서 2010년 94.5점(2.2점 상승), 민원 만족률은 2009년 62.6%에서 2010년 66.6%(4.0%포인트 상승)로 높아졌다.
올해 가장 큰 폭의 순위 상승기관인 행정안전부의 경우 2009년 평가에서 '미흡' 판정을 받았으나 올해 기관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직원들 성과평가에 반영하는 등 업무 전반에 걸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만족률 향상정도, 처리기간 준수율 등 전반적인 평가지표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매우우수' 판정을 받았다.
황상욱 기자 o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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