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천구, 일자리 창출 기여 기업에 인센티브 제공

최종수정 2010.12.06 11:07 기사입력 2010.12.06 11:07

댓글쓰기

글로텍엔지니어링, 엑스엔시스템즈, 포유비즈, 씨에이에스 등 6개 업체에 중소기업 육성 융자 한도 완화 등 인센티브 혜택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3일 오후 3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심사결과 선정된 기업 6개 업체를 대상으로 인증서(패)와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차성수 구청장을 비롯한 해당기업 대표 및 임직원,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가운데 차성수 구청장은 격려사와 함께 각 기업대표에게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패)와 현판을 수여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고용 증대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 사회 전반에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서울시가 처음 도입한 신규사업이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표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표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구가 지난 10월 5일까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을 희망하는 지역내 기업들 신청을 받아 1차 자체 평가·선정을 한 후 1차 선정 기업들을 대상으로 시에서 최종 인증 대상 업체를 발표했다.

서울시 심사결과 선정된 총 50개 우수 중소기업 중 지역에 있는 업체는 글로텍엔지니어링, 엑스엔시스템즈, 포유비즈, 씨에이에스 등 6개 업체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패)와 현판’을 수령한 업체들은 2010년 12월 1일부터 2012년 11월 30일까지 2년간 인증기간과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한도와 조건 완화 등 20여 가지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선정된 업체들은 고용인원 조회를 통한 시의 정기적인 관리와 업체에 대한 민원 등 문제 발생시 기업방문을 통한 사실 확인 등 구의 수시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이 사후관리를 통해 선정 업체는 고용증대 인원만큼 유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 등으로 인증이 취소 될 수도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