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BC'뉴스데스크' 40주년 기념 역대 앵커 총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BC'뉴스데스크' 40주년 기념 역대 앵커 총출동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MBC 뉴스데스크가 방송 40주년을 맞아 역대 앵커들을 한자리로 초대해 두 시간동안 특집 방송을 펼친다.

앵커 시스템 뉴스의 효시로서 MBC 뉴스데스크는 1970년 10월 5일 밤 10시 30분 박근숙 앵커와 함께 방송뉴스의 새 역사를 만들어 왔다.
뉴스데스크는 이때부터 ’앵커‘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취재기자들이 취재한 기사를 현장에서 직접 보도하는 방송 뉴스의 혁명적 변화를 가져왔다.

오는 10월 5일이면 이제 사람의 나이로 치면 불혹인 40주년. 뉴스데스크는 40주년을 맞아 역대 전설적 앵커들을 한자리에 초대해 울고 웃으며 시대적 소명과 함께 해온 지난날을 함께 회상하는 자리를 갖는다. 또 뉴스데스크가 남긴 불멸의 특종들도 소개될 예정이다.

오는 10월 5일 방영되는 뉴스데스크는 이례적으로 평소보다 한시간 빠른 오후 8시부터 두시간동안 1~2부에 걸쳐 특집 방송으로 꾸며진다.
1부에서는 초대 앵커인 박근숙 현 MBC 사우회 명예회장과 정동영, 하순봉,추성춘,강성구,조정민,이인용,엄기영, 백지연, 김은혜 등 시청자들에게 낯익은 전 앵커들이 한자리에 모여 특집 토크쇼로 꾸며지는 ‘만나면 좋은 친구’가 개그맨 김국진, 김용만의 사회로 진행된다.

오후 9시부터 방송되는 특집 뉴스데스크 2부는 권재홍, 이정민 현 앵커와 추억의 선배 앵커들이 같이 진행하면서 국민과 함께해온 40년 뉴스데스크의 역사를 조망하는 후배 기자들의 리포트로 꾸며진다. 이 때 전직 앵커들은 직접 앵커석에 앉아 리포트를 소개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본사 사옥 남문 광장에서 사전 녹화로 진행되는 1부 순서에서는 MBC사옥 유리 벽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 첨단의 3D 그래픽을 이용해 벽에다 영상을 구현하는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arophi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