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친환경 비전 담아 ‘초록미소정원’ 전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디자인 한마당 2010에 도봉구 친환경 비전과 친절행정 의지 담은 작품 전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7일부터 10월 7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 한마당 2010'에 도봉구의 친환경 비전과 친절행정의 실천 의지를 설치 미술로 표현한 ‘초록미소정원’(총괄기획-한국산업기술대학교 조남주 교수)을 전시하고 있다.

‘초록미소정원’은 관중석 600석 규모(가로 15m, 세로 20m)에 친절 과 사랑, 봉사, 친절행정의 의미를 담은 공간으로 ‘도봉구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 이미지를 구현하고 도봉의 초록생태지역인 창포원을 미소와 행복이 넘치는 스마일-미소정원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친절봉사의 따뜻한 미소가 넘치는 공간으로 원형과 하 트(Heart)의 볼륨있는 리듬감을 통해 젊고 활기찬 도봉구의 이미 지를 표현했다.
초록미소정원

초록미소정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백색의 창포 조형물은 관내 생태자연지역인 창포원을 담은 것으로 시민을 위한 살기좋은 환경의 의미를 나눌 수 있도록 설치했다.

구는 설치미술작품에 사용했던 식물은 초록미소 바구니에 담아 행 사 기간동안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창포 조형물은 예술에 소외된 지역의 공원 등에 설치할 예정이다.

또 전시물 판매를 통해 얻는 수익금 전액을 소외된 계층의 복지기 금으로 사용해 어려운 이웃 주민들에게 쓸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