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프리미엄 먼지제로 스텔스 청소기 출시

최종수정 2010.09.26 12:16 기사입력 2010.09.26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 삼성전자 는 '먼지제로 스텔스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의 공기방과 먼지방이 나눠졌던 트윈챔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스크류 사이클론을 적용했다.
새롭게 선보인 스크류 사이클론은 먼지와 공기를 흡입한 후 강력한 회전력으로 먼지와 공기를 분리시킨 후 먼지만 모으고, 필터에 있는 먼지까지 털어 낸 후 한꺼번에 압축하는 방식이다.

필터를 청소기 자체에서 청소하도록 돼 있어 필터 교환과 청소를 따로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흡입구·청소기 배관과 필터에 먼지가 남지 않아 청소기의 흡입력이 오랫동안 강하게 유지된다.

또 집진·먼지 압축기술을 효과적으로 볼 수 있도록 먼지통을 투명하게 설계했고, 물이 흐르는 듯한 유려한 곡선미를 살리는 등 디자인을 강화했다. 먼지통을 탈·부착할 때 간편하게 들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요소를 도입하고, 메탈 느낌의 소재에 블루·레드 등 감각적 컬러를 조합했다.
이밖에 집먼지 진드기로 유발될 수 있는 아토피·알레르기·천식 등의 환경성 질환에 대한 사용자의 걱정을 줄일 수 있도록 했으며, 먼지통을 비울 때도 버튼만 누르면 먼지가 떨어지는 원터치 비움을 적용해 먼지를 손에 묻히지 않고 청결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신동훈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저소음 기술 뿐 아니라, 강력한 청소력과 간편한 사용법 등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신제품을 개발하여 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 말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먼지제로 스텔스 청소기 출시


김진우 기자 bongo7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