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클로렐라 메뉴' 4종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클로렐라 메뉴'가 원기를 잃기 쉬운 무더운 여름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호텔에서 만날 수 있는 클로렐라 메뉴는 '클로렐라 죽'을 비롯해 워커힐 호텔 델리의 '클로렐라 쉬폰 케이크'과 '클로렐라 번', '클로렐라 버거' 등 4종이다.
메뉴를 개발한 송영원 조리팀장은 "클로렐라가 건강에 좋은 우수한 식품이라는 것을 익히 알아왔던 터라 식재료로 활용하게 됐다"며 "첫 선을 보인 후 손님들의 반응이 좋아 클로렐라 버거와 번까지 메뉴를 늘렸다"고 말했다.

클로렐라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엽록소 함유량은 녹색 채소보다 15~20배 높고 단백질도 콩보다 풍부하다.

또 노인의 치매나 노안 예방, 어린이의 성장 촉진을 돕는 성분도 들어있어 각계각층의 남녀노소가 찾는 호텔의 건강 메뉴에 적합한 소재라고 호텔 측은 설명했다.
사업차 이 호텔을 자주 방문하는 일본인 히비키(43세·여) 씨는 "클로렐라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장수식품"이라며 "한국 호텔에서 클로렐라 죽을 조식 메뉴로 처음 접하게 됐는데 맛도 훌륭했고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다"고 말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관계자는 "앞으로 클로렐라를 샐러드의 드레싱으로 활용하거나 스테이크용 소스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메뉴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클로렐라 쉬폰 케이크가 4만5000원, 클로렐라 버거가 1만9000원이다.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