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연아-박지성-한효주, 서울 G20회의 홍보대사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김연아와 박지성, 한효주가 서울 G20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대통령 직속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위원장 사공일)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서울 G20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김연아 선수와 박지성 선수, 배우 한효주를 위촉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김연아 선수와남아공 월드컵에서 사상 첫 원정 16강 달성으로 국민들에게 희망을 안겨 준 박지성 선수, 최근 MBC 드라마 ‘동이’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한효주는 오는 11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열리는 서울 G20 정상회의 홍보대사로서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고, 국민들에게 서울 G20 정상회의의 유치 의미를 알릴 계획이다.

준비위원회는 “서울 G20 정상회의는 대한민국이 세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는 국제적 행사인 만큼, 세계 정상에 우뚝 선 두 선수와 함께 최근 신예 한류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한효주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준비위원회는 홍보대사인 김연아 선수와 박지성 선수, 배우 한효주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서울 G20 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www.seoulsummit.kr)를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28일 진행된다.
김연아 선수는 “대한민국이 세계 중심에 선 의미 있는 행사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이다”며 “앞으로 서울 G20 정상회의의 홍보대사로서 국민들과 함께하는 캠페인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지성 선수는 “외국에서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하면서 국가 브랜드의 중요성을 많이 느꼈다”며 “홍보대사 활동 기간 코리아 프리미엄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우 한효주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서울 G20 정상회의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쉽게 알리고, 국민들의 참여와 응원을 이끌어내는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 준비위원회는 11월 서울 G20 정상회의까지 남은 4개월의 기간 동안 김연아, 박지성, 한효주를 통해 대한민국을 전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국민들에게 서울 G20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