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성예복도 정장보다 캐주얼 선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百, 고가 신사복 대신 실용성 중시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비즈니스 캐주얼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결혼예복 구매에서도 비즈니스 캐주얼이 선호되고 있다.

기존에는 상당 수의 예비신랑들이 예복을 구매할 때 80만~100만원대의 고가 정장을 포함해 정장 2벌 정도를 구매하는 편이었으나 최근에는 40만~60만원대의 중저가 정장 1벌과 평상시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비즈니스 캐주얼로 구매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해 8~9월 본점에서 예복 정장을 구매한 고객 중 한번에 2벌을 구매한 고객 비중은 32.7%로, 지난 2007년 78.3%, 2008년 59.1%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예복 구매고객의 구매 수량도 2007년에는 평균 1.8벌에서 작년에는 1.2벌로 30% 가량 감소했다.

반면 예복 구매고객 중 비즈니스 캐주얼을 함께 구매한 고객의 비중은 2007년 4.1%, 2008년 12.4%, 2009년 37.6%로 증가했다.
특히 아우터 역시 예전에는 정장에 어울리는 최고급 캐시미어 원단의 코트를 예복과 함께 구매했으나 최근에는 비즈니스 캐주얼 착장에 어울리는 수입 점퍼류를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관련상품 매출이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예복 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본점에서 진행되는 '남성예복 예약 판매' 행사에 '재킷+바지 세트'와 같은 캐주얼 물량을 포함시켰다.

여기에는 갤럭시, 마에스트로, 로가디스, 빨질레리, 닥스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청첩장과 예식장 예약증 등을 구비해 예복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10~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남성정장 CMD(선임상품기획자) 진수영 과장은 "최근 1~2년 사이 예복을 비즈니스 캐주얼 의류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급증했다"며 "이에 따라 이번 가을 예복고객을 위한 캐주얼 물량을 지난 해보다 2배 이상 늘리고 클래식 트렌드에 맞춰 기존 단색의 솔리드 스타일보다는 네이비나 그레이 기본 색상의 체크 패턴 재킷을 위주로 대량 준비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인경 기자 ik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