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사·꽃가루 막는 '디톡스 푸드'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날리는 꽃가루와 미세먼지들은 나들이 나온 이들의 건강을 망치는 주범이다. 최근 중금속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작용이 있어 황사와 꽃가루로부터 기관지 건강을 지켜주는 디톡스 푸드(Detox Food)가 뜨고 있다.

◆ 따뜻한 차 한 잔으로 몸 속 노폐물을 싹!
‘차’는 지속적으로 마시면 인체의 면역을 높이고 질병 예방, 치료에도 효능이 있어 요즘 같은 환절기에 디톡스 음료로 더욱 인기다.

특히 찻잎에서 용해된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 다른 음식물로 섭취하기 어려운 여러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은 물론 면역 기능을 증강시키고,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여러 가지 만성질병도 예방, 치료할 수 있다. 감기 예방과 기관지 계통에도 좋다.

던킨도너츠의 차 음료는 고흥 유자, 광양 매실, 보성 녹차 등 정부에서 인정한 지역 특산물을 음료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던킨고흥유자차’는 고흥 지역 특산물인 유자를 사용했다. 고흥유자는 혈액의 흐름을 도와주고 몸의 피로를 풀어주며 칼슘 등의 무기질을 다량 포함해 주요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것을 물론 새콤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던킨광양매실차’는 피로 회복, 간 기능 향상 및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매실을 사용했고, ‘던킨보성유기농세작녹차’는 이미 지역 특산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보성녹차를 사용해 진한 녹차맛과 함께 특유의 구수하고 깊은 향을 전달한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슈퍼푸드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대표적인 슈퍼푸드이자 디톡스 과일로, 각종 질병 예방 및 개선효과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어 ‘신이 내린 보랏빛 기적’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구하기 쉬우면서도 맛있고 영양이 높아 그 자체로 먹어도 손색 없지만, 상큼 달콤한 과실 맛 덕에 다른 음식들과도 잘 어울려 블루베리를 활용한 색다른 음식으로 태어나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삼립식품의 떡카페 프랜차이즈 빚은의 ‘새콤베리떡케익 1호’는 100% 우리 쌀에 크랜베리를 넣어만든 크렌베리떡 케익 시트 사이에 블루베리 쨈을 2단으로 샌드했다.

두가지 베리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달콤, 상큼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 떡케익의 퍽퍽함과 단조로움 대신 한층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리아 역시 블루베리와 라즈베리를 사용한 ‘베리빙수’를 새롭게 선보였다. 피를 맑게 하는 ‘안토시아닌’과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 및 건강유지를 돕는 블루베리를 시럽으로 만들어, 딸기, 파인애플과 함께 토핑으로 올리고, 라즈베리소스를 뿌려 달콤 새콤함을 더했다.

◆봄의 나른함까지 날려버리는 비타민 가득한 디저트

상큼한 딸기, 달콤한 향의 사과가 입 안 가득 퍼지는 과일은 봄날의 나른한 오후를 책임지는 것은 물론 과일 속에 함유한 비타민이 몸 속을 정화시킨다.

특히 딸기는 상큼한 향과 맛뿐만 아니라 영양분도 풍부해 봄철 과일을 넘어서 사계절 인기를 끌고 있고, 사과 역시 맛은 물론 비타민 A와 B1, C가 풍부해 노화를 막고 뇌질환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건강과일로 자리잡았다. 이렇게 비타민 가득한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파리바게뜨는 ‘로얄푸딩 스트로베리’는 우유 푸딩에 딸기를 갈아 넣어 딸기무스층과 우유푸딩층으로 구성되어 떠먹을 때마다 입 안에 향긋함이 퍼지며, 배스킨라빈스의 ‘사랑에 빠진 딸기’ 역시 신선한 딸기와 아이스크림, 치즈케이크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어 인기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애플스타’는 시나몬이 함유된 부드럽고 촉촉한 도넛 안을 달콤한 사과잼으로 가득 채웠으며, 투썸플레이스의 ‘그린 애플 프라페’는 상큼한 청사과와 얼음을 함께 갈아 넣어 시원하게 즐기는 것은 물론 사과의 맛이 돋보이게 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최근 ‘디톡스’를 키워드로 선보인 제품들은 유해물질이 몸 안으로 과다하게 들어오는 것을 막고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도록 도와주는 웰빙 푸드”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