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옥션-한국메세나협의회, 저소득층 미술 영재 1년간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K옥션과 한국메세나협의회가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협약식을 맺고, 향후 1년간 저소득층 미술 영재를 지원하기로 했다.

24일 오전 11시 서울 신사동 K옥션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의 주된 내용은 미술 영재를 금전적으로 지원하는 것.
보육원이나 지역아동센터에 입소되어 있는 초등 5-6학년 및 중학생 중 미술에 재능이 있는 아이를 선별해 다양한 미술 교육을 제공한다.

K옥션은 2010 사랑나눔경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한국메세나협의회에 기부하면서 미술 영재 지원 프로젝트가 가동된 것이다.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는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1기 선발을 시작으로 본격 진행된다.
오는 3월 주니어 아티스트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서와 아동 작품을 접수 받은 후 모든 서류를 심사위원단이 면밀히 검토한 뒤, 주니어 아티스트 최종 50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사생대회’와 ‘미술관 탐방’ 행사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사생대회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상금을 통해 미술에 대한 동기 부여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8월에는 서양화, 동양화, 조각, 조소, 판화, 애니메이션, 사진 등 다양한 미술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썸머미술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며, 10월에는 ‘아트 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해 미술 전문가 직업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향후 관련 분야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1년간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그렸던 작품을 K옥션 갤러리에 전시하는 ‘K옥션 주니어 작품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순응 K옥션 대표이사는 “저소득층 미술영재를 지원하는 메세나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서 기쁘다. 물질적 후원의 수준을 넘어 문화예술교육 기회 등을 꾸준히 제공해 창의적인 21세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