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에 '공신' 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교육대전, 2월 18~19일 개포동 수도전기공고에서 개최, 김형섭의 '하버드식 공부법' 등 무료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맹정주)가 새 학기를 맞아 제1회 '2010 Gangnam Edu-Fair'(강남교육대전)을 열어 하버드식 공부법 등을 무료 특강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8,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틀간 개포동 수도전기공고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학습의 장 ▲정보의 장 ▲참여의 장 등 세 개의 테마존으로 나눠 운영된다.
지방자치단체로는 드물게 지역의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학습 컨텐츠를 끊임 없이 개발해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의 메카로 자리 잡은 강남구가 이번에 또 일을 낸 것이다.

먼저 '학습의 장'은 즐거운 평생학습의 장으로 행복학과 성공학 등을 주제로 명사의 명 강의와 입학사정관의 특강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최근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에 대해 ▲서울대 숙명여대 등 실제 전형위원들이 직접 전하는 ‘입학사정관 생생 특강’이 눈에 띈다.
또 ▲보이스 컨설턴트 김창옥의 '소통형 인간' ▲정신과 전문의 김병후의 ‘행복대화법’ ▲김형섭의 ‘하버드식 공부법’ ▲전하진의 ‘비즈엘리트 시대가 온다’ 등 유명강사들의 명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도 있다.

이어 '정보의 장'은 구의 특화 교육사업인 ▲인터넷수능방송홍보관(인강홍보관) ▲구립국제교육원 홍보관 ▲평생교육 홍보관과 함께 농촌진흥청의 우수 인증쌀인 ▲탑라이스 홍보관이 설치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탑라이스 홍보관에서는 1일 1000개 한정으로 우수농산물 쌀 1kg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한다.

'참여의 장'은 각종 이벤트 코너로 꾸며 행사장을 찾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각종 신학기 참고서(신간서적 포함)와 문구류를 20~40% 저렴하게 판매하는 ▲서적과 문구 대전 ▲샤프, 아이리버의 전자사전, PMP 등 전자기기 할인판매전도 열려 이색적이다.

이 외도 ▲캐리커처 그려주기 ▲페이스페인팅 ▲비누 만들기 ▲초등학생을 위한 주의집중력 검사 ▲초중고교생 진로상담 ▲고교생 중심의 대학입시상담 ▲교복기증코너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김청호 교육지원과장은 "주민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상생의 평생학습 축제를 마련하고 싶었다"면서 "새 학기를 맞아 다양한 학습정보도 얻고 학습준비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실용적인 학습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