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800억이상 매출 "부동의 1위 수성할 것"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식품업계가 다가오는 설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는 경기회복 분위기가 조성됨에 따라 소비심리가 지난해보다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업계는 이미 설 대목을 잡기 위한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이런 가운데 선물세트의 전통적 강자인 CJ제일제당과 동원F&B 가운데 이번 '선물대전' 승자가 누가 될 것인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김해관 동원F&B 대표는 지난해 2월 초 숙명여대에서 열린 한 마케팅 강좌에서 "대형마트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CJ제일제당, 대상, 오뚜기 등 다른 경쟁사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할 만큼 선물세트 판매량에 각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설을 앞두고 먼저 포문을 연 곳은 동원F&B다. 동원F&B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건강'과 '실용' 등 최근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참치세트를 전면에 내세워 선물세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 목표는 지난해 설 688억 원(소비자가격 기준) 보다 약 9% 상승한 752억 원으로 이를 달성하게 되면 동원F&B 사상 최대의 설 선물세트 실적을 실현하게 된다.
이 같은 매출 목표 수치로만 따졌을 경우, CJ제일제당이 여전히 동원F&B를 앞서고 있는 상황으로 CJ제일제당은 1위 수성을 자신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도 스팸과 백설유 등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품목들로 구성된 선물세트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업과 관공서 등 단체 판매 비중을 높여 구매기반을 더욱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동원F&B 관계자는 "중저가부터 고가의 선물까지 가격대뿐만 아니라 품목도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결과는 뚜껑을 열어봐야 안다는 말처럼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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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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