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세종시 중재안 봇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한나라당이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을 놓고 당론을 모으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계파색이 옅은 의원들의 중재안도 제기되고 있어 주목된다.

퇴로를 찾지 못할 경우 당 내홍은 격화될 수밖에 없고 지방선거 전략에도 큰 차질이 불가피하다는 공감대가 일부 의원들 사이에서 형성되고 있다.
친박계 이계진 의원은 18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세종시 문제로 소모적 갈등과 극한적 대립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끝을 알 수 없고, 출구와 퇴로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며 무기명비밀투표를 제안했다.

이 의원은 "세종시 수정안을 국회 본회의에 무기명비밀투표로 부쳐 정파, 계파, 지역적 이해관계에 따른 눈치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회의원 개개인의 소신에 따라 투표할 수 있도록 하고, 한 표라도 많은 쪽으로 결론을 내자는 것"이라며 "어느 쪽으로 결론이 나든, 나온 결과를 국운으로 받아들이자"고 말했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서 "2005년 행복도시법을 만들 때에도 박근혜 전 대표가 치열한 당내 토론을 거쳐서 무기명비밀투표로 권고적 당론을 결정했다"면서 "(이번 수정안도) 마찬가지 절차로 하는 것이 당헌당규에 맞다"고 말했다.
다만 홍 의원은 이 의원과 달리 무기명비밀투표로 당론을 결정한 뒤 국회 본회의에서는 기명투표를 실시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중도 소장파인 원희룡 의원은 3~6개 부처 이전이라는 절충안을 제시했고, 친박계 홍사덕 의원도 지난 7일 5~6개 부처 이전을 대안으로 밝힌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나라당은 여론전에 나선 야당을 집중 비난했다. 정몽준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와 논의를 거부하거나 정파적 이해관계 때문에 국민을 현혹하면 안 된다"고 야당을 비판했다.

정 대표는 "야당은 충청도에서는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은) 껍데기밖에 없다고 하면서 다른 지역에 가면 좋은 기업과 사업들이 세종시로 간다고 '블랙홀'이라고 하는데 이는 앞뒤가 맞지 않은 모순된 주장"이라고 지적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달중 기자 da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