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라지구 7호선 연장 요구 거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입주예정자 지난 9일 강추위속 집회...인근 지역 주민·국회의원 연정 촉구 운동 가세...로봇랜드·인발연 등도 "청라지구 성공위해 연결해야"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지구에 서울지하철 7호선을 연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청라지구 아파트 입주예정자 등 700여명은 지난 9일 오후 인천시청 앞 광장에서 청라지구를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구간에서 제외한 인천시를 상대로 규탄 집회를 가졌다.
이들은 이날 집회에서 "청라지구 분양은 사기 분양"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2007년 분양 당시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지구 연장' 광고를 믿고 아파트를 구입했는데, 정작 인천시가 사업성 저하를 이유로 지난해 연장 계획을 폐기결정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아파트 분양 책자와 광고 등에 7호선 연장 계획이 명시돼 있었는데 이제 와서 계획 철회라니 '사기분양'"며 "로봇랜드와 국제금융단지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청라지구까지 7호선 연장이 꼭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청라지구 인근 부평구 청천동ㆍ계양구 효성동 주민 수십 명이 이날 집회에서 동참했고, 부평을 지역구 홍영표 국회의원은 최근 안상수 시장에게 건의안을 보내 "청라지구의 교통 수요를 반영해 7호선을 청라까지 연장해야 한다"며 시정을 촉구했다.

이밖에 최근 청라지구 로봇랜드 개발법인(SPC),인천발전연구원ㆍ대외경제정책연구원 등도 지난달 "청라지구의 광역교통망이 부족한 만큼 7호선 연장이 필요하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박승희(서구4) 인천시의원은 "인구가 3만여 명인 송도에 6000여억원이 투입돼 인천지하철 1호선이 연장됐다"며 "계획인구 9만 명에 곧 입주가 시작되는 청라지구에 지하철이 없다는 게 말이 되냐"고 주장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청라지구 개발사업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개발이익을 환수해 철도를 놓는 게 현실적 대안"이라며 "이를 위해선 앞으로 많은 협의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