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李대통령 "올해 '5% 성장 가능' 확고한 희망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이명박 대통령은 6일 2010년 한국경제 전망과 관련, "우리가 잘하면 올해 5%의 경제성장도 가능하지 않겠나 그러한 확고한 희망도 갖고 있다"며 경기회복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상의 신년인사회에 참석, "세계 경제가 아직 위기에서 완전히 탈출하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도 여전히 정부의 최우선적 목표는 경제"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특히 지난해 수출 세계 9위 달성과 관련, "우리가 지난해 얻은 가장 큰 소득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라면서 "우리는 늘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고 있다. 이는 우리만의 자화자찬이 아니라 세계가 그렇게 인정하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고 기업들의 투자확대를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이와 관련, "금년에는 민간이 중심이 돼서 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어야 한다"면서 "기업의 투자증대로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개인소득과 소비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경제가 이뤄져야 한다. 이를 위해 기업인이 투자를 해야 한다. 지금이 투자를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는 민간의 투자와 고용이 회복됐다는 확신이 설 때까지 현재의 적극적인 경제운영 기조를 현재와 같이 하고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한 취임 이후 글로벌 외교행보 등을 예로 들며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한국기업들이 곳곳에서 선전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감동스럽다"면서 "이 곳에는 한국기업이 없지 싶은 곳에 가도 한국기업이 있다. 우리 기업 브랜드는 국가브랜드보다 앞서나가는 것은 어쩌면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한 경제5단체장과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박용현 두산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강덕수 STX 회장, 김윤 삼양사 회장,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 구본준 LG상사 부회장 등 기업인들과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 주호영 특임 장관 등 정부 관료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정치인으로는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 정세균 민주당 대표, 정장선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고, 압둘라 알 마이나 주한 아랍에미리트(UAE) 대사, 에이미 잭슨 주한 미국상공회의소 대표, 아와야 쯔토무 서울재팬클럽 이사장 등 외교사절과 외국기업인들도 참석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