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우디, 자국민 고용 외국기업에 감세혜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병철 두바이특파원]앞으로 사우디에 진출한 외국기업이 현지인을 고용할 때 감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우디공공투자청(SAGIA)의 아미르 알 다바그 청장은 18일 앞으로 사우디인을 더 많이 고용하는 외국 기업들은 감세혜택도 더 많이 받게 된다고 밝혔다.
다바그 청장은 또 "기업의 이익을 재투자하거나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외국기업, 또는 사우디의 저개발 지역에 투자하는 외국기업에게는 세제혜택을 대폭 늘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바그 청장은 이어 "사우디가 내년 1월23일 SAGIA가 개최하는 '글로벌 경쟁력 포럼(GCF) 2010'을 개최하게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포럼에서 사우디는 보건, 혁신 아이디어, 인력개발, 대체에너지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우디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GCF 2010'에는 델(Dell)의 창업자 마이클 델, Cisco의 존 T. 회장, 미국 클리블랜드 의료재단의 회장 코스글로브의 델로스 박사 등 전 세계의 명사들이 초대됐다.
사우디 측에서도 이브라힘 알 아사프 재무장관과 술레이만 빈 무하마드 알자세르 SAMA 총재, 미국에서 활동하는 저명 여의사 가다 알 무타이리 등이 참가한다.

김병철 두바이특파원 bc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