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태제과, 아이스크림 '빨라쪼' 시판시장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태제과가 자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빨라쪼 델 쁘레도(PALLAZZO DEL FREDDO, 이하 빨라쪼)'의 신제품 4종을 선보이며 일반 시판용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그동안 빨라조는 백화점, 공항 등 조건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곳에 주로 입점해 있었으나 이번 시판시장 진출을 통해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중화를 이루겠다는 목표다. 또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강화해 월 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영화 '로마의 휴일'의 여주인공 오드리 햅번이 먹어 더욱 유명해진 이탈리아 129년 전통의 빨라조 4종 신제품은 '바나나 스틱바'(바나나 22%), '딸기 스틱바'(딸기 52%) 등 스틱바 2종과 '바나나 미니컵'(바나나 22%), '초코칩 미니컵'(우유 59%) 등 미니컵 2종이다. 가격은 각 제품 모두 3000원.

특히 빨라쪼는 기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 비교해 바나나, 딸기 등 과일의 함유량을 최적화했고 공기 함유량도 5% 미만으로 풍부하면서도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유지방 함유량은 2%이하로 먹은 후 깔끔한 느낌이 들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해태제과 측은 설명했다.

또 기존 미국식 아이스크림이 평균 300kcal의 고열량인 것과 비교해 빨라쪼는 최대 140kcal의 저열량이며, 비만을 초래하는 유지방 역시 최대 2%로 낮춘 저칼로리 제품이다.
지난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빨라쪼를 인수한 해태제과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중화를 위해 약 1년여 기간 동안 수백여 차례 실험을 실시하는 등 시판제품화 레시피 연구에 전념해왔다. 이를 위해 국내 기술진들은 무려 11차례 이상 이탈리아 방문교육을 받았으며, 이탈리아 기술진 역시 한국을 4회 이상 방문하는 등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신판제품 출시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통해 시판용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빨라쪼는 이번 시판용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20~30대 여성 및 유명 연예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고급 뷰티샵 6곳과 연계해 26일까지 샘플링 및 시식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향후 핸드폰을 통한 고객 이벤트 안내 고지, 온라인 경품프로모션 등 더욱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월 매출 1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장승식 해태제과 아이스크림 마케팅팀장은 "빨라쪼의 시판시장 진출은 무엇보다 쉽게 맛볼 수 없던 고급 아이스크림의 맛을 대중화 시켰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129년 전통 젤라또의 대중화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과 시판 시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