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히트상품]르노삼성 QM5, 시장을 지배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르노삼성은 지난 2007년 말, 국내 시장에 '신개념 크로스오버(Crossover)'라는 개념을 처음 만들어냈다. 세단 수준의 SUV를 만들겠다는 꿈을 QM5 출시를 통해 이룬 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와 르노그룹의 공동 디자인, 닛산의 엔지니어링, 르노삼성자동차의 생산력이 조화를 이뤄 개발된 QM5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최첨단 부산공장에서 생산된다. 영어단어 'Quest Motoring'의 이니셜(앞글자)인 'Q' 및 'M'과 르노삼성자동차의 중형차 세그먼트를 상징하는 '5'를 조합해 명명됐다.

QM5의 아이콘인 '파노라마 선루프'는 루프 전체에 글래스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야외 주행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파노라마 선루프 및 세계적 명성의 프리미엄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적용됐으며 시동을 켜거나 끌 때 가벼운 터치만으로도 가능한 엔진 스타트 & 스톱 버튼 등은 눈에 띄는 편의장치다.

르노삼성자동차의 히트상품인 QM5는 전 지점 시승차 운영, 스키장 이벤트 등 차별화된 체험마케팅과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지난 4월 1일에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비롯해 QM5 전용 액세서리를 대거 추가한 스페셜 에디션 (Special Edition), 'QM5 어드벤처(ADVENTURE)'를 출시해 다시 한 번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정립된 브랜드 이미지를 주축으로 '원 프라이스 정책'과 '정도 영업'을 실천하며 투명한 영업 전략을 실현, 고객과의 확고한 신뢰를 구축해 나감으로써 QM5가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