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중증장애인 대상 공무원 특별채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는 장애인 중에서도 고용여건이 취약한 중증장애인의 공직 임용을 확대하기 위해 응시자를 중증장애인으로 한정한 특별채용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중증장애인이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행정직, 기술직, 연구직 등 총 8개 분야에서 실시하고 직급별로는 연구사(6급상당) 1명, 7급 2명, 9급 7명 등이다.

시 본청에 근무할 6명은 장애인복지 업무를 주관하는 장애인복지과와 데이터센터, 시립대학교, 시립병원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또 자치구 근무가 예정된 4명은 합격자의 주거지와 근무 희망, 자치구결원 등을 감안해 배치된다.

이와는 별도로 시 산하기관인 SH공사, 시설관리공단 등에서도 3명을 특별채용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27일 채용공고(서울시 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내고 5월 11일~13일 원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오는 7월 이내 선발 절차를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오는 7월(행정직)과 8월(기술직)에 실시하는 7급 이하 공개채용 시험에서도 장애인 65명을 별도로 채용할 예정이며 2012년까지 매년 70여명의 장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