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DC현산, 방배 신삼호에 3가지 타입 수영장 제안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40m 상공에 인피니티 스퀘어 풀 등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신삼호아파트 재건축 조합에 지상 140m 상공의 '인피니티 스퀘어 풀' 등 3개의 수영장 설계안을 제안했다.


방배신삼호 인피니티 풀 예상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방배신삼호 인피니티 풀 예상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HDC현대산업개발은 방배 신삼호 조합에 제안한 '더 스퀘어(THE SQUARE) 270'에는 세 가지 타입의 수영장이 포함됐다고 15일 밝혔다.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을 연상시키는 인피니티 풀, 25m 정규 레인과 다양한 시설을 포함한 어뮤즈먼트 풀, 고급 호텔식 프라이빗 풀이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유지·보수의 어려움과 관리비 문제로 지속적인 활용의 제약이 있었지만 지금은 신재생에너지 적용을 통해 전기료 절감, 관리비 부담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며" 아파트 커뮤니티가 고급 주거의 척도로 인식되며 수영장이 중심"이라고 설명했다.


지상 140m 건물 최상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스퀘어 풀'은 360도 파노라마 조망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상에서 연결되는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우면산과 관악산은 물론 남산과 한강까지 경관을 제공한다. 단지 남쪽에는 서래초등학교와 공원이 위치해 영구적인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고, 서울세계불꽃축제도 관람할 수 있다.


방배신삼호 어뮤즈먼트 풀 예상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방배신삼호 어뮤즈먼트 풀 예상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실내에 조성되는 '어뮤즈먼트 풀'은 25m 정규레인 수영장 외에도 아쿠아헬스, 바데풀, 온수풀, 키즈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가족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 천정을 2개층 높이로 설계해 입체감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인접한 글로우 짐, 골프 아레나 등 체육시설과 연계된다. 부대시설로 프라이빗한 샤워룸과 파우더룸도 갖췄다.

'메종7'은 럭셔리 리조트 스타일로 설계된 게스트 하우스로 7가지 각기 다른 디자인의 프라이빗 풀과 자쿠지를 포함하고 있다. 자연채광과 외기 유입을 고려한 설계로 지하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공간감을 자랑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파크 하얏트 서울과 부산 등 럭셔리 호텔과 파크로쉬, 오크밸리 등 리조트를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가 반영된 결과물이다.


방배신삼호 프라이빗 풀 예상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방배신삼호 프라이빗 풀 예상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지난 9일 방배 신삼호아파트 시공사 입찰에는 HDC현대산업개발만 참여해 유찰됐고 조만간 2회차 입찰공고가 예정돼 있다. 방배신삼호아파트는 1981년 준공됐고 6개동, 481가구로 구성돼있다. 2016년 9월 정비구역으로 지정됐고 2019년 3월 조합설립인가를 받았다. 재건축 후 지하 5~지상 41층, 6개동, 920가구로 탈바꿈하게 된다. 인근에 서래초, 방배중, 서문여중고가 위치하고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