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힘 인천 전·현직 지방의원들 "유정복 대선 출마 지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국민의힘 소속 인천지역 전·현직 지방의원들이 대선 후보 경선에 나선 유정복 인천시장의 대선 출마 지지를 선언했다.


전·현직 시·군·구의원 30여명은 17일 인천시청 앞에서 "대한민국은 지금 말이 아닌 실력과 통합의 리더십을 요구받고 있다"며 "유 시장이 국가를 위한 큰 결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 시장을 가까이서 지켜보면서 그의 실무형 리더십과 탁월한 행정력을 체감했다"며 "파탄 직전이던 시 재정을 회복시켜 오늘의 인천시로 도약시킨 업적은 유 시장이 국정을 맡을 자격이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소속 인천지역 전·현직 지방의원들이 17일 인천시청 앞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의 대선 출마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유정복 후보 캠프

국민의힘 소속 인천지역 전·현직 지방의원들이 17일 인천시청 앞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의 대선 출마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유정복 후보 캠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들은 또 "유 시장이 제안한 '분권형 개헌'은 지방의 진정한 자립과 발전을 위한 핵심 해법"이라며 "이는 진정한 국가 균형발전이고, 우리 지방 정치인들이 오랜 기간 간절히 외쳐온 변화의 방향과 정확히 맞닿아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국민 삶을 실질적으로 바꿀 수 있는 정당이어야 하고 그 변화의 선봉에 유정복이라는 인물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믿는다"며 유 시장의 대권 도전을 지지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이날 오후 시 당사에서 당협위원장, 당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기 대선 국민의힘 필승대회 및 유정복 후보 지지 대회를 연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