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약 461가구 청약 16일부터
분양가 상한제 적용, 50% 전국 공급
신동아건설과 모아종합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고덕신도시에 공급하는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견본주택을 13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동 일원(고덕택지개발지구 A-5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 84·99㎡ 총 6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262가구, 84㎡B 145가구, 99㎡ 235가구 등이다.
본청약에는 사전청약 부적격 당첨자, 사전당첨자 포기로 발생한 가구수를 포함해 총 461가구가 배정됐다. 이 단지는 지난 2022년 사전청약을 진행한 결과 32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5741명의 청약자가 몰렸다. 평균 경쟁률은 48.5대 1을 기록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24일 당첨자 발표 후 내년 1월 6~8일 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1순위부터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50%는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통해 주택 초기 자금 부담을 완화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계획된 교육특화구역이다. 국제학교 등 교육시설과 다수의 초·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있고 국제학교(예정)와 학원가(예정), 도서관(예정) 등과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이 있다. 평택지제역은 현재 SRT가 운행 중이다. 수원발 KTX, GTX-A·C 노선의 연장도 추진되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평택고덕IC와 가까워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는 병·의원 등 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용지와 인접해 있다. 홈플러스, 코스트코(예정) 등 대형 유통시설도 가깝다. 단지 인근으로 새솔근린공원, 고덕 수변공원 5호, 함박산 중앙공원, 바람산 등 녹지공간도 자리하고 있다. 입주는 2025년 9월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에는 세계 최대 반도체 생산기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향후 삼성반도체와 긴밀하게 연계되는 지식기반 첨단산업 클러스터 ‘고덕 R&D 테크노밸리’도 주변에 들어선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어린이집, 피트니스, 경로당,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춰질 예정이다. 입주는 2025년 9월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 구속 연장 여부 오늘 결론 전망…"검찰, 공소장...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