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제약, 인후염에 녹여 먹는 ‘리놀에스트로키’ 허니&자몽맛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남제약, 인후염에 녹여 먹는 ‘리놀에스트로키’ 허니&자몽맛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남제약 은 소염진통제 리놀에스트로키(리놀)의 신제품 허니&자몽맛 제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리놀에스트로키’ 레몬맛에 이어 추가 라인업으로 구성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경남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리놀’ 허니&자몽맛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며 “이미 출시된 레몬맛은 강한 단맛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을 위해 단맛을 줄인 제품이었던 것과 달리 이번 신제품은 단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상큼한 자몽향과 단맛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경구로 복용하는 제품은 비슷한 맛이 대부분인데, 입에서 녹여 먹는 제품인 만큼 친숙하면서도 약국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리놀에스트로키 허니&자몽맛은 목 통증과 인후염의 단기 증상을 완화해 준다. 1정(1300mg)에 플루르비프로펜 8.75mg이 포함돼 있다.


플루르비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NSAIDs) 계열 소염진통제 중 한 종류로 빠른 효과 발현과 강한 진통 효과가 특징이다. 약효는 복용 후 약 15분 이내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2~4시간가량 지속된다.


복용 방법은 리놀에스트로키 1정을 입안에서 서서히 녹여서 복용하면 된다. 필요시 3~6시간 간격으로 1일 최대 5개까지 복용이 가능하며 최대 3일간 사용하도록 권장된다.

리놀에스트로키 허니&자몽맛은 트로키 제형으로 정제나 캡슐제 대비 복용이 쉽고,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일반의약품이므로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경남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트로키 제형은 구강 내 약물 잔류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침으로 녹여서 바로 병변 부위(목)에 직접 국소적 작용을 하므로 통증 완화 효과가 더 빠르고 위장 부담이 적기 때문에 인후통으로 인해 목이 불편하고 아플 때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제약은 1957년 설립된 일반의약품(OTC) 전문 제약회사로 대표 제품으로는 ‘레모나산’을 비롯해 ‘자하생력’, ‘피엠(P.M)’, ‘미놀에프트로키’, ‘결콜라겐’, ‘칼로-시리즈’, 등이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