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시 '안전한 도시' 5개년 계획 추진…생활안전지수 5등급→2등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감염병·화재 사망자 제로화 목표
제2인천의료원·감염병전문병원 설치 추진

인천시는 최하위 수준의 생활안전지수를 2027년까지 2등급으로 높이고 감염병·화재 사망자 수를 제로화하는 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시는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이런 내용을 담은 '안전도시 기본계획'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재난 유형의 다양화, 복잡화, 재난 규모의 대형화로 인한 잠재적 위험을 사전 예측하고 대응하고자 수립된 기본계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추진된다.


시는 이번 계획에서 각종 자연·사회재난에 따른 연간 피해 감소 목표치를 구체적으로 정했다.


시는 2027년까지 풍수해 재산피해 3억700만원→100만원, 대설·한파 인명피해 10명→0명, 화재·폭발 사망자수 11명→0명, 감염병 사망자수 27명→0명, 도로교통 재난·사고 사망자수 93명→54명을 달성할 방침이다.

또 정부가 매년 발표하는 지역안전지수 가운데 생활안전지수를 지난해 5등급에서 2등급으로 높일 계획이다.


인천시청

인천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자연재난, 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도시경쟁력 증진 등 3대 전략을 세워 적극 추진키로 했다.


자연재난 안전관리를 위해 폭염저감시설과 자동제설장치를 설치·운영하고 감염병전문병원 유치 및 제2인천의료원 설치를 통해 감염병 예방·관리에 적극 대응한다.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 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약자 보호구역 시설도 개선한다.


또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스마트 재난관리시스템 도입, 지진 안전도시 만들기, 알기 쉬운 체험위주 안전교육, 재난안전 선진도시 및 국가 간 정보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낙상·상해·열상 등 생활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유형을 우선 고려한 정책을 마련하고 재난 약자가 많은 지역을 중점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