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흉기로 변한 유모차 햇빛 가리개…美서 아기 사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베이비 트렌드'사 2인용 유모차…1명 사망
2009년부터 시판…대형마트·온라인서 판매

미국에서 2인용 유모차에 타고 있던 아기가 햇빛 가리개(캐노피)에 목이 끼어 숨지거나 다치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당국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CPSC)는 전날 유아용품 업체 '베이비 트렌드' 사의 유모차 제품 일부가 영유아에게 잠재적인 위험을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모델명 'SS76'과 'SS66'으로 시작하는 2인용 유모차 '시트 앤 스탠드 더블'과 '울트라 스트롤러스'로, 2009년부터 미국 월마트, 타깃, 콜스 등 대형마트와 아마존에서 온라인에서 판매됐다. 모델 번호는 차축 근처의 프레임 후면 안쪽 왼쪽에 있는 스티커에 인쇄되어 있다.


베이비트렌드의 시트 앤 스탠드 2인용 유모차. [사진출처=연합뉴스]

베이비트렌드의 시트 앤 스탠드 2인용 유모차. [사진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CPSC는 "해당 모델의 앞쪽 캐노피가 접히면서 뒷좌석에 탄 아이의 머리나 목을 누를 수 있다"며 "2명이 앞뒤로 탈 수 있게 설계된 이들 제품에서 아이가 유모차 위로 올라가 힘을 주거나 5개 부분으로 구성된 안전벨트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채 움직일 경우 이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기관은 아이의 머리나 목이 캐노피에 걸려 압박되면 의식 상실이나 심각한 부상, 또는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소비자들에게 경고했다.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모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 캐노피를 분리해 보관하는 것이 권장된다. 또 어린이가 유모차에서 놀지 못하게 하고, 유모차에 아이를 태울 때는 좌석의 안전벨트를 모두 채워 완전히 고정해야 한다.

흉기로 변한 유모차 햇빛 가리개…美서 아기 사망 원본보기 아이콘

베이비 트렌드는 유모차에 타지 않은 14개월 유아가 '시트 앤 스탠드 더블' 유모차의 앞쪽 캐노피 테두리와 팔걸이 사이 공간에 목이 끼어 질식사했다는 신고 1건을 접수했다. 또 유모차에서 안전벨트를 일부만 하고 있던 17개월 아기가 뒤쪽 캐노피 테두리와 앞 좌석 시트 등받이 사이의 공간에 갇혀 목에 타박상을 입은 사고도 있었다.

회사 측은 성명에서 "해당 제품들은 안내 지침에 따라 의도된 대로 사용하면 완벽하게 안전하다"며 "아이가 유모차 위에 오르지 않았다면 사망 사고를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이의 죽음에 대해 "비극적이지만 매우 드문 경우"라고 해명했다. 이어 "당사는 CPSC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유모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캐노피를 분리해 보관할 것을 권고한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