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매출 100대 명품 기업에 진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매출 100대 명품 기업에 진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글로벌 매출 100대 명품 기업에 진입했다.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6일 '글로벌 명품 산업 2022: 열정의 새물결' 보고서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2021년 매출 기준으로 글로벌 19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톱100 명품 기업에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신규 진입했다. 럭셔리 및 프리미엄 뷰티를 주력으로 하는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두 자릿수 성장률(11.6%)을 기록했다.

보고서는 "아모레퍼시픽이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기업으로 대부분의 브랜드가 럭셔리 및 프리미엄에 속한다"며 "한국은 스킨케어 부문에서 프랑스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화장품 수출국"이라고 설명했다.


2021년 말 기준 글로벌 100대 명품 기업의 연간 매출액은 3050억달러(약 411조원)를 기록해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기업별로는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1위였고 구찌 등을 보유한 케어링 그룹이 2위, 에스티로더가 3위였다.

특히 상위 10개 기업 매출이 전체 100대 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6.2%에 달했고, 1위인 LVMH가 톱 10 기업 전체 매출의 32%를 차지했다.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옥.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옥. 사진=아모레퍼시픽

원본보기 아이콘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