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PO]티쓰리엔터테인먼트, 코스닥 상장… “오디션 IP로 사업영역 확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민균 티쓰리엔터테인먼트 대표.

홍민균 티쓰리엔터테인먼트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에 상장한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상장 후 오디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31일 홍민균 티쓰리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통있는 오디션 IP(지식 재산권)에 기반해 국내 게임 명가로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약 20년 간 축적된 핵심 IP 리소스와 기술 경쟁력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00년 설립된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PC부터 모바일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며 탄탄한 기술력을 쌓아 온 전문 게임 개발사다. 회사는 자체 연구소를 통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한 게임을 출시하며 관련 기술을 다수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연구 개발 인력은 전체의 약 70%다.


회사의 대표작은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2004년 오디션을 개발하고 이후 18년간 전 세계 37개국에 안정적으로 서비스해왔다. 이에 게임 운영 노하우뿐만이 아니라 중국의 ‘나인유’와 ‘넷이즈’, 베트남의 ‘VTC’ 등 현지 퍼블리싱 네트워크 또한 확보하고 있다.


오디션은 개발된 이래 글로벌 누적 매출액 1조5000억원, 누적 가입자 수 7억명 이상을 달성한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이다. 회사는 오디션의 흥행 이후 해당 IP를 활용해 ‘클럽 오디션’등 다양한 버전의 게임을 출시했다.

실적 성장도 순조롭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지난해 연결 실적은 영업수익 686억6600만원,영업이익 91억2900만원, 당기순이익 101억600만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5%, 174.6%, 692.8% 증가했다. 특히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각각 연평균성장률(CAGR) 26%, 40%를 달성하며 큰 폭의 성장을 보였다.


올해 상반기에도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올해 반기 연결 실적은 영업수익 356억5600만원, 영업이익 77억7200만원, 당기순이익 92억300만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9%, 42.8%, 69.1% 증가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종속회사로 한빛소프트 (지분 30.69%)와 한빛드론(지분 46.30%)을 보유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는 코스닥 상장사로서 ‘그라나도 에스파다’, ‘에이카’ 등의 게임을 선보이며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빛드론은 중국 드론 제조사 DJI의 공식 파트너사로 일반 소비자용, 기업용, 농업용, 교육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합한 드론을 유통 및 판매하는 중이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축적된 기술력과 오디션 IP를 활용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홍민균 대표는 "현재까지 증강현실, 가상현실, MMORPG, MORPG, 전략시뮬레이션, 캐주얼, RTS, TPS등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 대해 게임을 개발하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여기에 회사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까지 확보한 아바타, 페이스, 의상, 액세서리, 이모티콘 등 약 8만개의 자체 개발 오디션 IP 리소스를 더해 메타버스 형태의 신규 게임 ‘오디션라이프(Audition Life)’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디션 라이프는 빠르면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의 총 공모주식수는 1700만 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1500~1700원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289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공모 자금은 신규게임 라인업 확대 및 신규 국가 서비스를 위한 게임 개발 비용, 그리고 마케팅 비용에 투입할 계획이다.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일반청약은 7일부터 8일까지 예정돼있다.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