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오션브릿지, SK하이닉스·2차전지 투자 확대 수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움증권 보고서

[클릭 e종목]"오션브릿지, SK하이닉스·2차전지 투자 확대 수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키움증권은 13일 오션브릿지 가 반도체 소재·장비 공급 증가와 2차전지 시장으로의 신규 진입 성공으로 주가 상승 전환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오션브릿지 는 반도체 소재와 장비 공급 업체로 최근 2차전지 장비를 개발해 신규 공급했다. 주요 고객사는 SK하이닉스이고 2차전지는 L사를 포함한 국내외 주요 배터리 업체 등이다.

반도체 소재 부문은 SK하이닉스 향 D램 전구체를 공급한다. 반도체 특수가스 신규 생산시설 증설을 진행 중이며 내년 하반기부터 공급 본격화가 예상된다.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전구체에서 특수가스로의 전방 시장 확대를 의미한다”며 “주가의 밸류에이션 상승 요인”이라고 말했다.


반도체 장비 부문은 클린룸장비(CCSS)를 공급하는데, 내년 SK하이닉스의 M15·M16 공장 투자의 수혜가 기대되고 중장기적으론 용인 클러스터 증설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2차전지 부문은 3분기 신제품인 전해질 중앙 공급장치 공급에 나섰다. L사를 시작으로 S사 등 국내외 배터리 업체들로 공급 확대가 예상된다.


3분기까지 누적 연결 매출액은 565억원, 영업이익 86억원 수준이다. 소재·케비넷 부문은 56%, 장비 부문은 44%의 매출 비중을 기록하고 있다.

4분기 매출액은 320억원, 영업이익 6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각각 36%, 100%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SK하이닉스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른 반도체 장비 실적 호조가 반영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내년 매출액은 1100억원, 영업이익 18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4%, 27%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 M15, M16 클린룸 투자 확대와 이차전지 고객들의 생산시설 증설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어 하반기부터는 반도체 특수가스 공급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측되고, 연결법인인 제일이엔지 역시 반도체 가스 케비넷 공급으로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박유악 연구원은 “ 오션브릿지 의 주가는 SK하이닉스의 보수적 투자와 이에 따른 실적 부진으로 인해 연초 이후 기간 조정이 지속되고 있다”며 “2차전지 시장으로의 신규 진입 성공과 4분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실적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주가 상승 전환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