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LG전자, 기계설비전시회 참가…5단계 청정관리 시스템 에어컨 첫 공개

최종수정 2021.05.12 11:00 기사입력 2021.05.12 11:00

댓글쓰기

LG전자가 '2021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서 공개하는 '5단계 청정관리'가 적용된 휘센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021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서 공개하는 '5단계 청정관리'가 적용된 휘센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사진제공=LG전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LG전자 가 여러 공간의 공기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 는 이날부터 14일까지 서울 대치동 세텍에서 열리는 '2021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해 135㎡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상업용, 주거용, 업무용, 교육용 등 공간의 공기질을 맞춤형으로 관리하는 토털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 는 이번 전시회에서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관리해주는 '5단계 청정관리'가 적용된 시스템 에어컨을 처음 공개했다. 이 에어컨은 ▲들어오는 바람의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한국공기청정협회 CAC 인증 공기청정 ▲바람이 지나가는 길에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항균관리 ▲바람이 나가는 팬을 99.99% 살균하는 UV LED 팬 살균 ▲내부 습기를 제거해 냄새를 예방하는 자동건조 등 5단계 청정관리가 탑재됐다.


신제품은 다음달 출시될 예정이다. 신제품은 또 먼지 필터, 극초미세먼지 필터, 탈취필터 등 공기청정 키트까지 포함된 전면 그릴을 천장에서 밑으로 내려 청소와 유지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공기청정 승강그릴'도 갖췄다.


LG전자 는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과 함께 원형 시스템 에어컨, 공기청정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등 여러 상업용 솔루션을 내놓는다. 주거용 솔루션으로는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에스', '1방향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LG 센서허브' 등을 전시한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 모듈 'LG AI 엔진' 등 업무용 솔루션과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시스템 에어컨' 등 교육용 솔루션도 제시한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