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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노치킨 너겟' 출시 1달만에 10만개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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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보다 3배 빠른 속도로 팔려
20만개 추가 판매 , 가격 2900원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노치킨 너겟' 출시 1달만에 10만개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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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는 지난달 출시한 대체육 너겟 ‘노치킨 너겟’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노브랜드 버거의 ‘노치킨 너겟’은 지난달 1일 출시 이후 전국 90여개 매장에서 일 평균 약 3000개가 판매되며 한 달 만에 10만개가 완판됐다. 이 같은 판매량은 신세계푸드의 예상보다 3배 빠른 속도다. 당초 신세계푸드는‘노치킨 너겟’을 출시하며 3개월간 10만개 판매를 목표로 삼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미닝아웃(가치관이나 신념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행위) 트렌드 확산으로 대체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노치킨 너겟’을 먹어 본 MZ세대를 중심으로 실제 닭고기와 맛과 식감이 거의 유사하다는 입소문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퍼지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소고기 대체육이 주를 이루고 있는 국내 대체육 시장에서 닭고기 대체육으로 차별화시켰다. 실제 국내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2000년만해도 6.9kg에 불과했지만 20년만에 14.8kg로 육류 가운데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지만 대체육 개발은 더딘 속도를 보였다. 2900원의 합리적 가격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신세계푸드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당초 10만개 판매를 목표로 했던 ‘노치킨 너겟’ 20만개 분량의 원재료를 확보하고 지난 4일부터 노브랜드 버거 전 매장에서 추가 판매에 들어갔다.

한편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 ‘노치킨 너겟’은 영국 대체육 브랜드 퀀(QUORN)의 마이코프로틴(Mycoprotein)을 활용해 만든 너겟이다. 미생물에서 추출한 단백질인 마이코프로틴은 조직구성이 실처럼 가느다란 형태를 띄고 있어 닭 가슴살과 비슷하고, 씹었을 때 유사한 식감을 줘 유럽에서는 닭고기 대체육의 주성분으로활용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마이코프로틴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을 더해 시중에 판매하는 치킨 너겟과 유사한 맛을 구현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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