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희숙 "민주당 초선의원 개혁 의지 응원, 행보 결코 쉽지 않을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본인들이 기득권 정당 행태 속 무엇을 잘못 했는지를 사과해야" 일침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의 개혁 의지를 응원한다면서도 행보가 결코 쉽지는 않을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윤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초선의원들의 사과문 전문을 보는 마음이 복잡하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그는 "사과문은 기득권 정당이 된 민주당이 과신과 안일함, 오만함으로 일관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면서도 "정확한 진단이긴 하지만 초선의원의 이름으로 사과하는 이상, 당 지도부가 아닌 본인들이 기득권 정당의 행태 속에서 무엇을 잘못 했는지를 사과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과문에서 본인들에 대해 반성하는 내용은 오로지 '시장 후보를 내는 의사 결정에 치열하게 참여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그것만 사과한 것은 실망스러우며 진정성도 회의하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이유로는 "어제 사과를 주도한 민주당 초선의원 상당수가 지난 1년 누구보다도 구태스런 정치행보로 진영 논리에 매몰된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라며 "젊고 정치 경험이 없다는 이유만으로 개혁 세력이라 불릴 수 없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사람들이 많다"고 밝혔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윤 의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선의원들을 응원한다고 했다. 그는 "사과의 진정성은 이들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 것인지에 달렸다"면서 "민주당 핵심지지층의 반응으로 미루어보건대 그 행보는 결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야당 정치인 뿐 아니라, 정치적 입장이 다른 국민들도 이들을 격려하고 지켜봐줘야 사과 속에 담긴 진정성이 얼마큼이든 그것이 지켜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것이 우리 정치가 발전하는 중요한 걸음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마무리했다.

앞서 민주당 초선의원 50여명은 공동 입장문을 통해 "저희 초선의원들부터 달라지겠다. 민주당 혁신에 앞장서겠다. 당 혁신의 주체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번 보궐선거에서 민주당은 후보 공천을 하지 않았어야 한다. 우리는 국민적 공감 없이 당헌·당규 개정을 추진해 후보를 낸 뒤 귀를 막았다"며 "초선의원들로서 의사결정 과정에 치열하게 참여하지 못한 점을 반성한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