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언택트 시스템 대표업체인 (주)써드아이즈의 “골프페이” 통합 프로그램이 2021년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7월,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자유cc(신세계건설)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골프장 통합 운영시스템 “골프페이”는 언택트 서비스를 특징으로 골프장내 모든 운영 시스템을 비대면 자동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골프장 운영프로그램 ERP를 중심으로 하여 언택트키오스크, 관제태블릿, 예약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 등 골프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한 프로그램으로 고객사에게 보다 효율적인 운영과 비용절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시대에 맞춰 모바일을 이용하여 골프장 입장전 내장객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QR코드를 키오스크에 인식하여 비대면 입장을 적용하였고, 이용료(그린피, 카트비, 그늘집)의 정산을 실시간 자동 연동되게 개발되어 분배정산, 회원할인적용, 우천홀별정산 등 골프장들이 원하는 많은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얼굴인식을 통한 회원인증 확인, 자동 선결제서비스, 노캐디서비스 등 골프장 현장의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 확장을 추진한다.
한편, 써드아이즈 골프페이는 2월 리더스CC, 3월 실크밸리GC를 시작으로 2021년 서비스 오픈을 줄지어 예정하고 있다.
“골프페이”의 프로그램 시연 및 구축 안내는 골프페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프로그램 시연 신청이 가능하며, 지역별 시연회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이제 매일 나오세요" 주 5일 출근 의무로…대기업...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