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재우 대표 "전 공동대표 사실과 다른 주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경영일선으로 복귀한 황재우 삼영이엔씨 대표는 "최근 황혜경, 이선기 전 공동대표와 조경민 사외이사가 경영권 장악을 목적으로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황혜경, 이선기 전 공동대표는 지난해 1월 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황재우 대표 측은 "전 대표가 콜옵션 60억원을 행사하기 위해 은행대출을 알아보다 올해 1월 대표직에서 해임되면서 무산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환사채의 낮은 행사가격으로 실리를 도모하기 위한 결정이었지 주주가치 제고와는 반한 것"이라며 "장기 투자자를 유치했다고 하지만 실상은 우호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시장가격보다 할인 가격으로 자기주식을 매도한 것 또한 기업가치 제고와도 무관한 행위"라고 강조했다.


60억원 콜옵션에 대해 주주가치 제고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주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황 대표 측은 밝혔다.


황 대표 측은 "공정성이란 명분 아래 전 대표가 신청한 검사인 선임을 두고 마치 회사가 불법을 저지를 수 있을 것처럼 악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사회가 재무제표를 승인하기 위해서는 감사보고서 적정의견과 감사의 동의를 충족한 이후 주주총회 승인에 갈음하는 이사회의 승인 결의가 별도로 있어야 한다"며 "올바른 이해 없이 전 경영진은 감사의견이 나오기 전인 결산 이사회에서 재무제표를 승인한 것을 두고서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고 했다.


올해 1월 주총 이후 전 대표는 사내이사임에도 출근하지 않고 있다며 그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황 대표 측은 주장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