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합]"불쌍한 키보드 워리어" 안상태 부인, 이웃집 비난 논란…층간소음 갈등 격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그맨 안상태의 아내인 조인빈 씨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글./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개그맨 안상태의 아내인 조인빈 씨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글./사진=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최근 층간소음으로 이웃과 갈등을 빚은 것으로 알려진 개그맨 안상태의 아내 A 씨가 아래층 주민을 비판하는 듯한 게시물을 올려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개그맨 이휘재와 아내 문정원도 층간소음으로 아래층 주민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A 씨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위에 사는 불쌍한 Celebrity. 아래사는 불쌍한 KeyboardWarrior(온라인상에서 공격적인 댓글을 일삼는 사람)"라는 글과 공룡의 탈을 쓴 사람이 위층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긴 이미지를 게재했다.

A 씨는 게시물에서 특정 인물을 지칭하진 않았으나, 최근 층간소음 갈등을 겪은 아래층 주민을 저격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안상태는 해당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


앞서 안상태의 아랫집 주민이라고 밝힌 B씨는 지난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안상태 가족의 소음으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고 호소했다.


B씨는 "지난해 3월 이사했으며 임산부여서 회사의 배려로 재택근무를 해왔다. 층간소음 문제로 위층을 두 번 찾아갔으나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세 번째 찾아갔을 때는 "이렇게 찾아오는 것 불법인 거 아시죠? 그럼 애를 묶어놓을까요?"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B씨는 주장했다.


이에 대해 안상태는 층간소음 유발에 대한 잘못은 인정하면서도 오해가 있었다며 억울한 심경을 드러냈다.


안상태는 13일 '한경닷컴'과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 학원도 못 가고 어디 나가지도 못하다 보니 그분도 스트레스가 있었을 거라 생각한다"면서도 "하루에도 5번씩 벨이 울리고, 저희 집 옆집에서 인테리어 시공을 하는 것도 오해하셔서 저 역시 예민하게 대응한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크는 애를 계속 뛰지 말라고 할 수도 없으니 결국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이사밖에 없다. 아이가 뛴 게 맞으니 죄송스러운 마음이 크다"고 사과했다.


개그맨 이휘재./사진=연합뉴스

개그맨 이휘재./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휘재·문정원 부부도 최근 이웃과 층간소음을 두고 분쟁을 겪었다.


이휘재 가족의 아랫집에 살고 있다고 밝힌 C씨는 지난 11일 문 씨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아랫집인데요. 애들 몇 시간씩 집에서 뛰게 하실 거면 매트라도 제발 깔고 뛰게 하세요"라며 "벌써 다섯 번은 정중하게 부탁드린 것 같은데 언제까지 아무런 개선도 없는 상황을 참기만 해야 되나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에 문 씨는 12일 밤 댓글을 통해 층간소음에 대해 사과했다. 그는 "저도 매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기에도 너무나 죄송스럽다. 마지막 뵌 이후로 정말 정말 주의 시키고 있다. 부분 부분 깐 매트로는 안 되는 것 같아서 맞춤으로 주문 제작 해놓은 상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도 이곳 이사 오면서 방음, 방진이 이렇게 안 되는 곳인 줄 몰랐다"라며 "건물 구조상 해결되지 않는 문제니, 저희도 너무나 속상하고 또 죄송할 따름이다. 더욱더 조심하라고 더 야단치고 가르치겠다. 심려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이휘재 가족이 올렸던 과거 유튜브 영상이나 인스타그램 게시글에서 아이들이 매트 없이 집 안에서 야구를 하거나 활동적인 놀이를 하는 모습 등이 재조명되면서 더욱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