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드캡투어, 3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입점 업체 평가서 렌터카 부문 3년 연속 선정
납기·품질·기관만족도·서비스·계약이행 등 5개 항목 최우수 평가
정부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전기차·수소차 등 집중 공급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레드캡투어 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 이행실적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레드캡투어 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렌터카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업체로 평가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조달청에서 매년 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차량납기 ▲품질 ▲수요기관 만족도 ▲서비스 ▲계약 이행 성실도 등 5개 지표로 진행한다. 레드캡투어 는 모든 평가 영역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레드캡투어 는 3년 전부터 공공기관에 대한 렌터카 공급을 위해 전담부서를 조직해 전문성을 키웠다. 공공기관 차량 운행 특성을 파악해 차종 및 옵션 등을 제안하고, 주기적인 정비와 부품 교체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조처했다. 신속한 서비스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공공기관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정부기관이 모여있는 세종시에 시승용 수소차와 전기차를 배치해 공공기관에서 언제든 친환경차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홍보활동도 하고 있다. 세종시에는 최근 수소충전소가 설치돼 수소전기차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홍보용 수소차를 직접 시승하거나 기간을 정해 업무에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조달청 주관하에 운영되는 국가 종합 조달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정부부처 및 산하 기관의 렌터카 운영 비중이 높아진 만큼 공공기관에 특화된 서비스 체제가 더욱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기관의 차량은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차량으로 인한 업무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철저한 차량 점검과 신속한 서비스 지원체제를 갖추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내년부터 공공기관의 전체 신규차량의 80% 이상을 전기차와 수소차 등 제1종 저공해차로 구매?임차해야 한다. 비율을 단계적으로 상향하고 적용범위를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친환경 정책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