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기 땐 안정성 최고…우선株 수익률 쌩쌩하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SDI우 35%, CJ씨푸드1우 27% 등 수익률 양호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증시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우선주는 상대적으로 양호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 코스피 우선주 지수는 2.78% 하락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가 4.94% 하락한 것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선방한 셈이다.

종목별로도 우선주들이 양호한 수익률을 거둔 경우가 많았다. 삼성SDI우 는 최근 한달간 35% 넘게 상승했고 CJ씨푸드1우 (27.16%), 대한항공우 (17.73%), 삼성전기우 (17.31%), SK케미칼우 (8.97%) 등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코로나19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이 우려되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종목도 우선주는 상대적으로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다. 호텔신라 의 경우 최근 한달간 주가가 4.35% 하락했으나 같은 기간 호텔신라우 는 5.08% 상승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대신 보통주보다 높은 배당수익이 주어진다. 우선주들의 수익률이 양호한 상황에서 배당이라는 추가 수익까지 노릴 수 있어 약세장에서 대안으로 여겨진다. 최근 코로나19로 증시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얻을 수 있는 우선주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SDI의 경우 지난해 결산배당액을 보통주는 1000원, 우선주는 1050원으로 책정했다. 삼성전기는 보통주 1100원, 우선주는 1150원으로, SK케미칼은 보통주 450원, 우선주 500원으로 각각 배당키로 했다. 호텔신라는 보통주 350원, 우선주 400원의 배당을 결정했다.

정훈석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저금리 기조와 불확실성으로 인해 배당수익률이 높은 우선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특히 배당성향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스튜어드십 코드(수탁자 책임에 관한 원칙) 도입, 행동주의 펀드의 본격화 등에 따른 의결권 가치 하락으로 우선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