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중권, 김남국 향해 "이쯤에서 물러나야...조국으로 흥한 자 조국으로 망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진중권 동양대 전 교수 페이스북 캡처

사진=진중권 동양대 전 교수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연주 인턴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3일 더불어민주당 전략 지역구인 서울 금천 공천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김남국 변호사에게 "이쯤에서 당을 위해 물러나는 게 좋다"고 밝혔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조국을 위해 '개싸움'을 한 것은 훈장이 아니다"라며 "조국에게 사랑을 고백한 것은 잘한 짓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 아드님의 법률대리인을 한 사적 인연밖에 없는데 그런 게 공천 자격이 되나"라면서 "뒤에 무슨 배경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 때문에 당에서 골치가 아플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느 지역구로 가든 잡음이 생길 테고 출마하면 바로 조국 프레임을 불러들일 것"이라면서 "당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도 억울하게 컷오프(공천에서 배제) 당하거나 아예 기회조차 못 얻는 젊은이들이 얼마나 많냐"고 지적했다.


이어 "정치를 하려면 낙하산 타고 내려갈 생각하지 말고 젊은이들처럼 바닥부터 기어서 차근차근 올라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반칙과 편법이 통하지 않는 사회는 노무현 대통령의 꿈이었다"면서 "조국으로 흥한 자는 조국으로 망한다"고 했다.




김연주 인턴기자 yeonju185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