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재능교육, 코딩교구 '스카티 고 미로대탐험' 출시

최종수정 2019.12.09 09:07 기사입력 2019.12.09 09:07

댓글쓰기

재능교육 코딩교구 '스카티 고 미로대탐험'

재능교육 코딩교구 '스카티 고 미로대탐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재능교육은 코딩교육 시장 공략을 위한 '스카티 고 미로대탐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코딩 교육의 의무화 및 컴퓨팅 사고력을 강조하는 교육 트렌드에 따라 선보였다. 지난해 출시한 스카티 고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이다. 스카티 고 시리즈는 비크레오사의 제품으로 전 세계 90여개국에 진출했다.


유아, 초등학생들이 혼자 집에서 게임하듯 즐기며 놀이하는 코딩 교구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션을 확인한 후 만질 수 있는 코딩 타일을 사용해 프로그래밍하면 게임에 있는 캐릭터가 그 결과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게임과 같이 앱으로 확인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것은 물론 동시에 문제 해결력도 높일 수 있다. 캐릭터의 이동 과정을 코딩 타일을 조합해 만들고, 제대로 구성됐을 경우 캐릭터가 목적지에 도달하는데 이 과정에서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표현력과 창의력도 키울 수 있다.


특히 미로대탐험은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는 새로운 행성으로 탐험을 떠나는 '스카티'의 움직임을 코딩 타일로 프로그래밍해 우주선의 연료가 될 크리스털을 모으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러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접근법은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를 유발하고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유아, 초등 시기일수록 코딩의 개념을 탄탄히 잡아주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코딩 교구의 선택이 중요하다"며 "스카티 고 시리즈는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기듯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코딩을 학습 보다 일상 속 즐거운 경험으로 기억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