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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밥캣, 북미 '콤팩트 트랙터' 농기계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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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밥캣이 북미시장에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Compact Tractor) 초도 물량이 딜러에게 인도되고 있다.

두산밥캣이 북미시장에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Compact Tractor) 초도 물량이 딜러에게 인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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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두산밥캣은 10일 북미에 콤팩트 트랙터를 출시하고 북미 농기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콤팩트 트랙터 출시를 통해 북미 소형 장비(Compact Equipment) 분야에서 사업영역을 넓히고 기존 건설기계 제품들과의 판매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두산밥캣이 이날 새롭게 진출한 북미 콤팩트 트랙터 시장은 연간 약 17만대 규모로, 북미 소형 건설기계 전체를 합한 규모(연간 약 16만대) 보다 큰 시장이다. 두산밥캣은 북미 소형 건설기계 시장에서 쌓아온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현지 딜러 역량을 기반으로 2025년까지 콤팩트 트랙터 시장 점유율 10%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두산밥캣은 이번에 콤팩트 트랙터 대표 모델인 20마력급 CT20 시리즈를 비롯해 60마력급 제품인 CT55 시리즈 등 총 20개 제품을 출시했다.


두산밥캣의 콤팩트 트랙터는 회전 반경이 작아 작업효율이 우수하고 원터치 방식을 적용해 로더 탈부착이 간편한 게 특징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작업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두산밥캣은 콤팩트 트랙터의 시장 조기 안착을 위해 농업지역인 중남부 지역에 추가로 딜러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북미시장을 교두보 삼아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 지역에도 순차적으로 콤팩트 트랙터를 출시하며 글로벌 농기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스캇성철박 두산밥캣 사장은 “콤팩트 트랙터는 오래 전부터 현지 딜러들의 개발 요청이 많았던 제품으로, 시장의 기대를 반증하듯 높은 사전 계약률을 기록했다”며 “콤팩트 트랙터 출시는 글로벌 소형 장비 시장의 리더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이후에도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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