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고 사양 그래픽 등 '제2의 리니지 신화' 기대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리니지2M' 공개

최고 사양 그래픽 등 '제2의 리니지 신화' 기대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리니지2M'이 5일 공개됐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 이후 2년 만에 내놓는 신작이다. 올 4분기에 출시될 이 게임은 전작의 바통을 이어받아 모바일 게임 시장을 재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고 흥행 장르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만큼 비슷한 시기 출시되는 경쟁작들과의 승부 결과에 따라 국내 게임시장의 판도도 바뀔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엔씨소프트의 게임개발총괄인 최고창의력책임자(CCO) 자격으로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택진 대표는 "16년 전 리니지2가 세상에 나와 모두를 놀라게 했던 과감한 도전 정신과 기술적 진보를 리니지2M을 통해 모바일에서 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게임은 이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리니지2M은 2003년 출시된 PC MMORPG '리니지2'의 정통성에 최신 모바일 게임의 혁신 기술을 결합했다. 엔씨소프트측은 모바일 최고 수준의 4K UHD급 풀 3D 그래픽, 모바일 3D MMORPG 최초의 충돌 처리 기술, 플레이를 단절시키는 모든 요소를 배제한 '심리스 로딩', 1만 명 이상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오픈 월드' 구현 등을 특징으로 꼽았다.

리니지2M 공개에 맞춰 게이밍 플랫폼 '퍼플'도 공개됐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전용 서비스인 퍼플은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택헌 최고퍼블리싱책임자(CPO)는 "퍼플은 경계를 이어주고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게임 플랫폼으로 게임 경험의 무한한 확장을 가져올 것"이라고 소개했다.


최고 사양 그래픽 등 '제2의 리니지 신화' 기대감 원본보기 아이콘


◆리니지M 신화 재현하나 = 리니지2M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엔씨소프트가 전작인 리니지M을 통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의 흐름을 바꿔놓았기 때문이다. 리니지M은 2017년 6월 출시돼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2년 동안 2조원 이상의 누적 매출을 올리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리니지M 비중이 절대적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실적 추이를 봐도 출시 2년이 지났지만 꾸준히 분기 2000억원대의 매출이 나오고 있다.


시장에서도 리니지M의 실적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신작 리니지2M의 흥행으로 엔씨소프트가 큰 폭의 이익성장을 실현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경일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리니지2M의 차별화 요소와 엔씨소프트의 MMORPG 운영역량을 감안할 때 시장기대치 수준의 성과는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국내 정식 출시 이후 2020년부터 일본, 대만 등 주요 지역에 대한 해외출시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MMORPG 大戰으로 시장 재편 = 리니지2M의 출시에 맞서 주요 게임사들도 전열을 정비하고 있다. 현재 시장 상황이 MMORPG 장르에 이목이 집중되고 사용자들도 몰리고 있는 만큼 리니지2M과 경쟁을 펼칠 수 있는 MMORPG 신작을 내놓고 승부를 본다는 전략이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할 '달빛조각사'가 대표적이다. 누적 독자 수 500만 명의 동명의 판타지 웹소설을 기반으로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직접 제작에 나선 첫 모바일 MMORPG다.


넥슨도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V4(브이포)'의 11월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27일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가 이끄는 개발조직의 MMORPG 노하우에 '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연출력이 더해진 게임이다. 손면석 넷게임즈 PD는 "PC MMORPG 특유의 감성과 거대한 게임 환경을 모바일에 맞게 구현할 것"이라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