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반기 '금융권 일자리' 큰장 선다…2900명 채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금융 공기업과 주요 은행이 하반기 약 29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전체 채용 규모는 지난해보다 다소 줄어들 전망이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기업은행 등 금융공기업 및 공공기관 10곳과 신한·KB국민·KEB하나·우리·NH농협은행 등 5개 은행은 하반기에 총 2900명 가량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하반기 채용 규모 2951명보다 적지만 채용 계획을 짜고 있는 공기업과 은행이 채용 인원을 확정하면 더 늘어날 수 있다.

금융공기업 및 공공기관 10곳의 하반기 채용 규모는 716명으로 집계됐다. 수출입은행은 하반기 채용 인원을 확정하지 않았다.

은행 중에서는 신한은행과 농협은행이 채용 인원을 결정하지 않은 상태다. 신한은행은 올 상반기 350명, 농협은행이 지난해 하반기 430명을 채용했는데 이를 감안하면 은행권 하반기 채용 인원은 2180명 수준이다.


올 상반기 채용 규모는 1381명으로 지난해 상반기(1230명) 대비 12.3% 증가했다. 상·하반기를 합쳐 연간으로 보면 올해 금융권 채용 인원은 지난해 대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금융공기업은 일부 특수직을 제외하면 학력,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다만 필기시험 문턱이 높다. 주요 금융공기업은 같은 날 필기시험을 보는데 올해 금융공기업 'A매치 데이'는 10월19일이다.

은행들은 이르면 추석 연휴가 지나 채용 공고를 내고 채용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류전형 이후 필기시험을 진행한다. 올해부터 채용 부문을 직무 분야별로 세분화했고, 일부 은행에서는 전문성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수시 채용 비중을 높였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