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른미래당 “민주당, 조국 비호 넘어 '은닉'…인사청문회 개최 촉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與, 안건조정 신청 ‘꼼수’…인사청문회 봉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은 1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인사청문회 증인채택 문제에 대한 여야 협상 개최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은 모든 것을 야당 탓으로 돌리고, 청와대는 절차대로 진행을 주장하며 야당을 몰아부치는 부창부수의 겁박에 인사청문회가 산으로 가고 있다”며 “안건조정 신청의 꼼수로 아예 인사청문회를 봉쇄해버린 민주당”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증인채택 논란의 본질은 가족이 비리 의혹의 당사자이냐 아니냐에 있다”며 “인사청문회 논의 대상으로서 가족이 합당한 것이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후보자 자녀 비리 의혹과 동생 부부, 어머니, 그리고 사모펀드와 관련된 친척까지 모두가 비리 의혹의 당사자”라며 “이들이 당사자가 아니었다면 청년들의 촛불도 없었고 검찰의 압수수색도 없었었을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변인은 “그럼에도 ‘가족은 절대 안된다’는 민주당의 고집은 조국 후보의 비호를 넘어, 비리 의혹 당사자를 은닉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변인은 “거대정당들의 인사청문회 개최에 대한 성의 있는 의지와 양보를 촉구한다”며 “꿈쩍도 않는 민주당도 틀렸고, 논의의 장(場)인 국회를 버리고 투쟁의 장인 거리를 택한 것도 틀렸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