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마트, 28일까지 건고추 특가 판매

최종수정 2019.08.09 06:34 기사입력 2019.08.09 06:34

댓글쓰기

롯데마트, 28일까지 건고추 특가 판매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롯데마트가 이달 28일까지 전 점에서 '2019년 햇 건고추'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건고추는 8월에 수확한 홍고추를 건조한 것으로 건조 방식에 따라 태양광에 건조한 양건(陽乾)과 기계를 이용한 화건(火乾)으로 나뉘며, 한 해에 한 번 건조해 1년 동안 판매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롯데마트에서는 제철 맞은 건고추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건고추 15t 가량을 준비했다. 건고추(1.8㎏)는 시세 대비 20%가량 저렴한 3만3800원에 판매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건고추는 전북 정읍, 전북 고창 등 유명 고추 산지에서 재배됐다. 서해안 해풍과 건강한 황토 속에서 재배돼 껍질이 두껍고 고추 특유의 매콤하고 달콤한 맛과 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소비자 가계 부담 해소를 위해 기존에 산지 공판장에서 건고추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산지에서 재배된 원물을 직접 구매해 건조함으로써 유통단계 줄여 가격을 낮췄다.

백승훈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기상 상황에 따라 수확량이 변동될 수 있으나 건고추 가격은 전년 대비 안정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첫 건고추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이번 행사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