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CC,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안전환경책임에 주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CC 지속가능성보고서

KCC 지속가능성보고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KCC는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KCC가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노력한 활동과 성과, 향후 비전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KCC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안전·환경책임 강화 ▲인재 중시 ▲지속가능한 기술혁신 ▲고객과 시장 지향 ▲공유가치 창출 5가지를 주요 전략으로 삼고 있다. 지난해에는 환경경영과 관련한 설비 투자를 늘리고 친환경·미래에너지 사업을 확대 추진한 것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KCC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하는 '그린리모델링' 사업, 도시형 태양광발전소를 중심으로 한 미래에너지 사업 등을 확대하고 있다.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자 중·장기적인 환경투자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인재 육성과 기술 혁신 부문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KCC 교육원은 지난해 사업 리더 육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새로 편성했다. 연구개발 투자 비용을 전년 대비 50억원 증액했고, 중앙연구소에 최신 시설의 종합연구동을 준공했다. 품질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만족경영 측면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KCC는 지난해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바닥재, 실란트(실리콘), 수성도료, 유성도료, 코팅유리, 천장재 등 6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CC는 매년 국제 기준 'GRI'와 'ISO26000', UN 지속가능개발목표에 따라 지속가능성 현황을 담은 보고서를 외부 기관의 검증을 거쳐 공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016년부터 4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100대 우수기업, 3년 연속 안전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KCC 관계자는 "KCC는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비전과 전략, 성과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