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도시계획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재완 중앙도시계획위원장 초청…‘평양의 도시계획’ 주제 강연

광주시 ‘도시계획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는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허재완 위원장(중앙대 교수)를 초청해 ‘도시계획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광주시청 무등홀에서 오전 10시 30분 개최한다.

허 위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평양의 도시계획’이라는 주제로 평양의 도시계획 원칙과 도시계획 관점에서의 평양의 도시공간구조 변화, 도시문제 발생에 따른 토지 이용 패턴 변화 등을 들여다보고 광주다운 도시 만들기에 접목할 부분을 찾아볼 예정이다.


허 위원장은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을 역임하는 등 30년 이상 활동 중인 국내 도시계획분야의 최고 권위자다.


한편 광주시는 도시계획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시민들에게 도시계획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광주다운 도시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현재 ‘2025년 광주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용역’과 함께 수준 높은 디자인의 건축물 조성과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해 ‘광주다운 도시공간 조성’ 용역을 추진 중이다.


김남균 광주시 도시계획과장은 “민선7기 주요사업의 하나인 광주다운 도시만들기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해가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특강 등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