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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MLB 올스타 위크'에서 브랜드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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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B 공식 후원사로 현지 TV 광고와 전광판 로고 노출

두산, 'MLB 올스타 위크'에서 브랜드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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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미국 메이저리그(MLB) 공식 후원사인 두산 이 'MLB 올스타 위크'에 참여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90번째를 맞은 MLB 올스타 위크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구단 홈구장인 미국 오하이오주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두산은 해당 기간 MLB 네트워크를 통해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TV 광고를 북미지역에 송출한다. 올스타전이 열리는 오는 9일에는 경기장 전광판에 공식후원자 자격으로 회사 로고를 노출시킬 예정이다.

각종 체험·관람 행사가 진행되는 야외 공간에는 굴절식덤프트럭(ADT)과 휠로더 등 두산의 건설기계를 전시한다. QR코드를 사용해 휠로더 버킷(물건을 들어올리는 장비)에 담긴 야구공 개수를 맞히는 프로그램 등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두산은 CSR 활동의 일환으로 MLB가 추진하는 유소년 구장 정비 프로젝트에 참여해 클리브랜드 유소년 구장 두 곳에 두산밥캣 장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새로 정비된 유소년 구장은 이번 올스타 행사 기간에 재개장해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두산 관계자는 "MLB 올스타 위크는 세계인이 주목하는 대형 스포츠 행사로 전 세계에 두산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소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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