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대병원·WHO, 감염 분야 업무협약

최종수정 2019.06.07 11:08 기사입력 2019.06.07 11:08

댓글쓰기

5일 김연수 서울대병원장과 제인 엘리슨 WHO Executive Director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5일 김연수 서울대병원장과 제인 엘리슨 WHO Executive Director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5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세계보건기구(WHO)와 감염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감염관리 관련 근거 기반 가이드라인과 표준 운영 절차 개발 ▲신종 호흡기계 병원균에 대한 대응 및 준비 능력 향상 ▲감염 환자와 오염 환경에 대한 의료 종사자 지식 및 기술 습득 등이다.


서울대병원은 이번 협약으로 WHO에 교수 파견 및 국내 협력센터 설치를 위한 첫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서울대병원은 지난 2년간 국제보건리더 양성과 국제사회로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WHO 교수 파견 및 국내 협력센터 설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해왔다.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계보건기구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감염 분야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로 확대하기를 기대한다"며 "협약 이후 장기적인 인력파견과 협력센터 설치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