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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영주지점, 고객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최종수정 2019.04.24 09:37 기사입력 2019.04.24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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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한화투자증권 은 영주지점 최진미 PB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의 자산을 지켜 영주경찰서장에게 표창장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11일 최 PB는 현금 1700만원과 주식담보대출을 포함해 5000만원 상당의 현금 출금을 요청한 고객이 보이스피싱을 당한다고 의심, 당사 컴플라이언스팀과 영주경찰서에 도움을 받아 보이스피싱 피해를 방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오랜 관리자였던 최 PB는 평소 고객을 잘 알고 있었고, 회사 내부적으로 전 임직원에 대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사례 교육을 꾸준히 진행했기에 보이스피싱임을 빠르게 판단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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