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협, 소상공인지원센터 본격 가동

최종수정 2019.01.29 10:58 기사입력 2019.01.29 10:58

댓글쓰기

신협, 소상공인지원센터 본격 가동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신협중앙회가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전국 10개 지역본부에 설치한 소상공인지원센터를 본격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센터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영 자문, 금융지원 등 체계적인 지원을 펴 나갈 계획이다.


신협은 지난해 말 10개 지역본부 내에 센터 설치를 마쳤으며 올해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 우선 신협 1영업점 당 10개(명)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결연을 통해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판로 확대를 위해 신협 조합원, 조합 내 각종 소모임 및 커뮤니티 등에 사업을 홍보한다. 또 고금리 자금에 대한 대환 또는 정부의 정책 자금 등과 연계한 금융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질적인 수익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 협동조합 협업화 지원, 세무회계 프로그램인 씨유-비즈쿱(CU-bizcoop)을 통한 세무·회계 교육 지원, 지역화폐 유통 및 활성화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윤식 신협 회장은 “신협의 중요한 조합원 기반이자 주거래자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이를 통해 풀뿌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